티스토리 뷰


그래픽카드 보는법 매우 간단합니다


저처럼 맥이 아닌 윈도우 PC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그래픽 카드 확인하는 빈도가 생각보다 많이 높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대부분의 온라인 게임은 맥이 아닌 윈도우 PC만 지원을 하고 온라인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높은 사양의 그래픽카드가 필요하기 때문이죠. 때문에 온라인게임을 즐기기 위해 자신의 그래픽카드 사양이 어느정도 되는지 확인하고 업그레이드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생각보다 빈번하게 일어나곤 합니다.




오늘은 그래서 윈도우 PC에서 그래픽카드 보는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노트북도 윈도우가 깔려있다면 마찬가지입니다. 매우 간단하니 그냥 따라하시면 됩니다.



우선 바탕화면의 내컴퓨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위와 같이 속성 메뉴를 눌러줍니다.



속성 메뉴를 누르면 위와 같이 제어판의 시스템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제어판에 들어가셔서 시스템으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위와 같이 시스템에 들어오시면 좌측에 빨간색 박스친 장치관리자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장치관리자로 들어오면 아래와 같이 디스플레이 어댑터 부분을 활성화 시켜서 보시면 그래픽 카드가 나옵니다. 해당 그래픽카드의 정상작동 여부를 알고 싶다면 여기서 그래픽카드의 정보를 보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또 다른 방법 하나를 추가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작 - 실행, 또는 윈도우 + R 키를 눌러 실행 창을 띄웁니다. 그리고 dxdiag 명령어를 입력하고 확인버튼 또는 엔터키를 칩니다.



그럼 DirectX 진단 도구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디스플레이 탭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그래픽카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그래픽카드 보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이상으로 컴맹도 가능한 그래픽카드 보는법이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   2018/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