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크래프트 1.18 패치 맥버전 무료 다운로드


스타크래프트 1.18의 기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리마스터가 출시되면 엄청난 반향을 일으킬거라 예상되는데요, 지난번 포스팅 때 스타크래프트 1.18 패치 버전 윈도우 설치 및 실행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버전 다운로드와 설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가 패치되면서 가장 놀라웠던 점은 맥용으로도 출시가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아이맥을 사용하는 저에게는 매우 반가운 소식이었죠. 스타크래프트를 mac os에서 할 수 있다니.. 역시 블리자드는 대단합니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와우 역시 맥 버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잠깐이지만 즐긴 적이 있는데 스타크래프트도 맥버전을 지원하네요. 그래서 해봤습니다.



포털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검색하시구요, 검색된 사이트 아래에 보시면 스타크래프트 1.18 링크가 있습니다. 이쪽으로 들어갑니다.



Mac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무료입니다. 맥을 지원하는 것도 모자라 무료라니!!!




설치를 시작해볼까요? 다운받은 파일은 zip 압축파일입니다. 압축파일을 풀면 런처파일이 나옵니다. 해당 파일을 실행시키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Launch를 누르면 스타크래프트가 바로 실행됩니다. 실행해볼까요?



두근두근 하네요. 과연 mac버전은 윈도우와 어떻게 다를지!! 정말 궁금합니다!!!




로딩화면입니다. 똑같네요. 다를건 없습니다.



로딩이 완료된 화면입니다. 우측 하단에 버전 1.18이라고 떠 있네요. 근데 윈도우 버전과 크게 다른게 없네요. 다른 점을 꼭 찾고 말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1.18 패치에서는 창모드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윈도우 버전에서는 alt + enter 를 누르면 창모드가 됐는데 맥버전도 되는지 확인해볼까요?



오!! 잘됩니다!! alt + enter 를 눌렀더니 창모드가 됐네요!! 근데 윈도우 버전과 크게 다른 점은 없는 듯 합니다. 윈도우 버전과 완전히 똑같이 만들었네요. 억지로라도 조금이나마 다른점을 찾으라면 배틀넷에 접속 했을 때 폰트가 조금 다르게 느껴지는 점 정도를 꼽을 수 있겠네요. 나머지는 정말 똑같습니다.


배틀넷 실행화면은 이전 포스팅에서 포스팅을 하였기 때문에 추가로 작성하지 않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1.18 패치 윈도우 버전과 맥 버전 둘다 해본 결과 확실히 윈도우가 편하긴 합니다. 저 같은 경우 맥을 쓸 때 karabiner라는 어플로 키 체인징을 시킵니다. 커맨드 키와 컨트롤 키를 체인징 시키는데 이 때문에 게임안에서 단축키 쓰는 것이 불편합니다. 그래서 karabiner를 끄고 했지만 역시나 불편합니다. 시스템 환경설정 중 키보드 단축키 설정하는 것 중에 Mission Control 설정하는 것이 있습니다. 저는 데스크탑 화면을 1 부터 4까지 쓰고 있고, ctrl + 1~4 까지 단축키를 이용해 화면전환을 하고 있습니다. 근데 이것 때문에 스타크래프트 게임 안에서 부대 지정을 할 수가 없습니다... 정말 처참하죠. 그래서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저 단축키를 항상 끄고 해야 합니다. 조금 불편하긴 하지만 그래도 맥에서 지원한다는 것만으로도 정말 고맙게 느껴지네요.


이상으로 스타크래프트 1.18 패치 맥버전 무료 다운로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타크래프트가 다시 엄청난 폭풍을 몰고 올지 리마스터가 나올 때 까지 한번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   2018/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